본문 바로가기

살펴보기/Software

[Windows] 라이센스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뷰어. 꿀뷰(Honey View)

PC를 사용하다보면 사진 파일을 볼 일이 많습니다. 사진 파일을 보실 때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나요? 아직까지 윈도우즈 기본 뷰어(viewer)를 이용 하고 계시다면 제가 소개시켜 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. 반디소프트(BANDISOFT)에서 개발한 꿀뷰(Honeyview)입니다.

 

끌뷰는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의 이미지 뷰어로 ZIP, RAR, EGG 등 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도 압축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. 개발사에서 강조하는 꿀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■ 이미지 프로세싱 최적화를 통한 빠른 이미지 처리

■ BMP, JPG, GIF, PNG, PSD, DDS, JXR, WebP, J2K, JP2, TGA, TIFF, PCX, PNM, PPM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 지원 

■ ZIP, RAR, 7Z, LZH, TAR, ALZ, EGG 등으로 압축된 이미지파일 바로 보기 지원

■ 꽉차게 보기, 두장보기 등 다양한 보기 옵션 제공

■ 마음에 드는 사진을 '사진 보관함'에 저장하는 보관 기능 제공

■ 사진에 GPS 위치정보가 있는 경우, 구글지도로 위치 바로보기 제공

■ 이미지에 ICC Profile이 포함된 경우 CMS 적용 기능 제공 및 Adobe RGB 지원

■ 간단한 이미지 변환 (회전 및 크기) 기능 제공

 

 

 

기본 윈도우 이미지 뷰어가 제공하지 않는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. 반디소프트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꿀뷰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. 일반 개인 사용자 뿐아니라 기업, 공공기관, 교육기관등에서 라이센스 걱정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이스x소프트에서 개발한 알c를 많이들 사용하시는 걸 봤습니다. 알c도 훌륭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에 동의합니다. 하지만 개인이용자들을 제외한 나머지 사용자들은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. 회사에서 갓 들어온 신입이 아무 생각없이 알c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. 대게는 이러한 사실을 모르더라구요. 당연히 무료 소프트웨어겠거니 하고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. 이러한 사용자들이 많을 경우 회사에선 소프트웨어 단속에 적발될 경우 큰 손실을 입게 됩니다. 입사 당시에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.

꿀뷰는 설치버전과 포터블 두 종류로 제공이 됩니다. 포터블 버전은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한 버전입니다.

꿀뷰 설치버전    : http://www.bandisoft.co.kr/honeyview/ing/

꿀뷰 무설치버전 : http://down.bandisoft.com/honeyview/HONEYVIEW-PORTABLE-KR.ZIP

 

제가 꿀뷰를 사용할 때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. 편집 프로그램 실행이란 기능입니다. 꿀뷰로 사진을 보고 편집할 사진이 있을 경우 꿀뷰내에서 바로 등록해 놓은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.

마우스 우클릭이나 F5을 눌러 환경설정 창을 띄웁니다. 기타 메뉴에 편집 프로그램 등록 메뉴에서 이미지 편집시 사용할 프로그램을 등록 합니다. 저 같은 경우는 Paint.Net이 깔려 있는 상태이고 빠른 선택 버튼을 누르면 설치되어 있는 편집프로그램 중 지원가능한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. 사용하실 프로그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. 꿀뷰에서 단축키 'Ctrl-E' 를 누르면 현재 보고 있는 사진을 등록해 놓은 편집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바로 편집 가능합니다. 

회사나 공공기관, 교육기관 등에서 라이센스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뷰어 꿀뷰(HoneyView)를 추천 드립니다.